▶ 닥터브릭은 브릭스미스 사이트와 파트너 입니다.

레핀 05132 밀레니엄팔콘 출시, 레고 75192와 부품 수가 천개 이상 차이나는 이유는?

레핀 05132 밀레니엄팔콘은 출시 소식 이후 부터 호불호가 엄청난 제품이다.


그만큼 레고 마니아들과 스타워즈 팬들에게 있어서 밀레니엄 팔콘(75192)의 출시는 올해 핫한 이슈며 재입고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제품일 것이다.


레핀 자체가 레고의 제품을 무단으로 복제하는 곳이다보니 이번 레핀 05132 밀레니엄팔콘 소식은 레고 마니아들로 부터 더욱 따가운 시선을 받을 수 밖에 없다.


「레고 75192 밀레니엄팔콘」


그도 그럴 것이, 2007년에 출시 된 레고 밀레니엄 팔콘 (10179)의 업데이트 버전이라고 할 수도 있는 75192는 출시 전부터 기대를 한몸에 받던 제품이고, 출시가 799.99달러의 고가의 가격과 출시가 된지 몇 달이 지난 지금도 레고 75192가 쉽지 않으니 말이다.


레고 75192 밀레니엄 팔콘을 자세히 살펴보려면?


▲ 위를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 합니다.

 


레고의 제품들을 하나부터 열까지 사정없이 복제및 판매하는 레핀이 이번 기회를 지켜만 보고 있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일. 


아니나 다를까 레핀에서도 레고 밀레니엄팔콘 75192 모델을 그대로 복제하여 판매를 시작했고, 현재 중국 시장을 통하여 전세계로 점차 퍼져나가고 있는 상태다.

평소에도 레핀을 곱게 보지 못한 이들에게 이번 레핀 밀레니엄 팔콘은 더욱 더 눈엣가시 같은 존재 일 것이 분명하다.


필자 역시 레핀의 이런 도를 넘은 무대뽀와 뻔뻔함이 싫지만, 현재 레고에서도 도무지 막을 길이 없는 중국 업체 다보니 어쩔 방법이 없다.


그들의 제품을 꾸준히 구매를 하는 소비자가 있으니 레핀도 복제품을 계속 생산하는 것일테니 말이다.


이번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국내에서는 120만 원의 고가의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음에도 그마저 구하지 못하여 애를 태우는 이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며, 그만큼 많은 이들이 자연스레 레핀 밀레니엄팔콘 05132 제품에 호기심이 생길 것이니 말이다.


이건 필자의 방문기록 키워드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이다.

 

현재 레핀 05132 밀레니엄팔콘의 정보는 많이 부족한 상태다. 풀린지 얼마되지 않은 상황이라 디테일 적인 사진도 적은 편이라 나름대로 제품의 디테일 이미지 컷을 찾아서 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다.

 

참고로 본 포스팅은 레고 75192를 구매하지 못하는 어디까지나 레핀 05132로 대처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한 정보로 레고 마니아들은 닫기 버튼을 꾸욱 누르길 바란다.

 

레핀이 잘못 된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극명한 사실이니 보고 싶지 않은 내용은 보지 않기를 권한다.


제 품 번 호: 05132

브 릭 개 수: 7541

미 니 피 겨: 10

출 시 가 격: $220

박스는 당연하겠지만, 레고 제품의 규격부터 디자인 색상 모두가 동일하고 조립설명서(인스) 스타일, 박스 패키지 형식 까지 그대로 복제했다.

 

이렇게 그대로 복제 했는 데 브릭 수는 동일하지 않다는 것이 큰 의문점인데,

 

레핀 05132 밀레니엄팔콘의 브릭 수가 8445개로 이뤄진 것에 비하여레고 75912 밀레니엄팔콘의 경우 브릭 개수가 7541개로 몇 개 정도가 아닌 천 개 가까이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도대체 천 개 가까이 차이나는 브릭이 어디에 사용 된 건지는 정말 궁금하다. 그만큼 겉으로는 동일해보이니 말이다.

 

다음으로많은 이들이 걱정을 하던 레핀의 문제점의 하나인 투명브릭의 퀄리티는 많이 개선이 된 것처럼 보인다.

 


물론 이미지 상이라 그렇게 느낄지는 몰라도 적어도 디테일 이미지 상에서는 나쁜 퀄리티를 보여주는 것 같진않다.

또한 제품을 구입하여 조립을 해본 이들의 후기를 빌자면,


제품의 브릭 결합력은 많이 좋아졌지만 스티커 제품의 퀄리티가 아쉽다는 평이 많았다.



레고 밀레니엄팔콘에서 사용 된 브릭의 대체브릭이 꽤나 있다고 하는 데 아마 브릭 수의 차이가 나는 것이 이 대체브릭의 사용으로 인한 것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레핀은 복제품이기에 분명한 한계가 있을 것이고 퀄리티 측면에서도 레고 정품을 절 때 못 따라 갈 것이다.

 

하지만 판매가격이라는 것이 무시를 할 수 없기에많은 이들이 고가의 가격이자 구하기 힘든 레고 75192보다 저렴하고 비교적 구하기 쉬운 레핀 05132를 더욱 찾게 될 것 같은 점 우려는 되는 부분이다.

 


이건 마치 재주는 레고가 넘고 돈은 레핀이 받는다’ 는 느낌이 아닌가?

 

과연 레핀의 복제 능력의 한계는 어디까지일까?


레고에서도 현재 소송 건을 제외하고 이들의 폭주를 막을 방법은 절때 없는 것일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