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브릭은 브릭스미스 사이트와 파트너 입니다.

레핀 15036 회전목마 리뷰, 레고 10257 회전목마에 비해 형편 없는 제품

레핀 15036 회전목마는 레고 10257 회전목마의 복제품으로, 레핀의 제품들은 레고 제품과 마니아들의 창작품을 무단 도용 및 판매로 이루어진다.

 

레핀은 제품을 복제하여 판매 하는 곳이지만, 저렴한 가격과 레고 보다 한 걸음 빠른 레고의 신제품 출시 그리고 단종 된 레고 제품 출시 등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꾸준히 찾고 있는 곳이다.


이번의 경우도 레핀은 레고의 회전목마 제품을 선출시 하는 가 하면, LED와 파워펑션+사운드 브릭을 포함 시킨 레핀 15036-B 제품까지 출시를 했다.

 

해당 제품과 같은 구성은 현재 판매 중인 레고 회전목마 10257 제품에 직접적으로 타격을 줄 수 밖에 없다.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구성품을 한번 접해본 소비자는 퀄리티의 차이를 떠나 비싼 레고의 구입을 망설이게 되는 것이다.


이 중에는 필자의 지인도 포함되며, 해당 제품은 지인이 구입을 하여 조립을 의뢰한 것으로 덕분에 레핀 회전목마 제품을 시원하게 깔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그럼 레핀 회전목마(15036)을 살펴보도록 하자.

 


제품박스


제 품 번 호: 15036

제 품 테 마CAROUSEL

브 릭 개 수: 2705pcs

구 매 가 격 6만 원 대

미 니 피 겨: 7


제품 박스 디자인은 레고 10257 과 동일하다. 박스의 크기와 디자인의 차이는 없지만 박스의 질과 코딩 정도가 차이나는 데, 레고 박스 퀄리티에 비하여 내구성이 낮다.


또한, 제품 윗 부분에 플라스틱 손잡이를 만들어 들기 편하게 배려 했지만, 박스 자체의 내구성 때문에 손잡이는 무용지물과도 같다.


제품을 개봉하면 흰 박스 두개가 각각 A, B 으로 적혀 있으며, 박스 내부에 조립설명서(인스)와 브릭 들이 나뉘어 동봉되어 있지만 A와 B의 특별한 의미는 없어 보인다.

 

각 비닐 폴리백은 번호가 새겨져 있으며, 조립 설명서(인스)의 상태는 의외로 좋은 데 이는 레핀에서도 점차 퀄리티 향상에 신경을 쓴다는 느낌을 조금 받는다.

 


미니피겨 


7개의 미니피겨가 동봉 된 레핀 회전목마는 남자 미피 3, 여자 미피 4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니피겨의 결합력은 나쁘지 않으며, 프린팅 역시 동일하게 나쁘지 않은 편이다.



이 중 3명은 어린아이 미피로 이루어져 있고, 테마에 어울리게 아이들과 부모 혹은 가족 컨셉의 느낌을 미니피겨 구성에서 받을 수 있다.

조립기

 


간단한 매표소 창구의 조립을 시작으로, 베이스 판 및 기둥 과 같은 주요한 부분을 조립하기 시작한다.

 

회전목마의 특성상 많은 부분에서 테크닉 부품이 사용되며, 브릭 조립 초심자가 접하기엔 헷갈리는 작업이 많다.

 

바닥조립은 테크닉 부품과 기믹을 조립하는 과정 중에 자연스럽게 베이스가 형성이 되는 방식이여 베이스 판은 모듈러 마냥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테크닉 브릭들의 퀄리티는 좋지 못하다. 어떤 부분은 너무 느슨하고 어떤 부분은 정확하게 맞는 등.

 

조립을 계속 진행 할 수록 레핀 회전목마 제품의 약한 결합력을 사유로 마치 창작품(MOC) 조립과 같은 약한 내구성을 보인다.

회전목마의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회전 베이스 판 조립  완료 후, 우측에 나와있는 기믹을 이용하여 회전의 작동 유무를 확인 할 수 있는 데 다음 파트로 넘어가기 전 꼭 회전 작동 유무를 확인하길 바란다.

 

레핀 회전목마 중앙 부분 조립의 경우 내구성은 더 안좋다. 손가락에 조금만 준다 싶으면 아주 쉽게 무너진다.


중앙 부분 조립 시 함께 부착되는 스티커의 퀄리티 역시 최악이다그렇다고 스티커를 부착하지 않자니 너무 허전 해 보일 듯 하다.

 

그래도 어쩌 하겠는가? 당신의 선택이 레고가 아닌 레핀’이 였으니 말이다.

 

중앙 부분의 조립을 완료하면 회전목마 루프 부분 조립을 하게 되며, 역시나 내구성의 문제로 각별히 조립에 조심을 해야 된다.


라이딩 조립 부분은 신기하고 재밌다. 그래도 레핀의 저질적인 결합력을 한번 더 느끼게 해주는 구간이기도 하다.

 

노랑 지붕은 레고 회전목마의 제품과 동일한 천 스타일로 되어있다.


천 자체의 퀄리티는 레핀 블랙펄에 비해 정말 많이 개선 되었다고 할 수 있지만, 스템플러를 지붕 천 두군데에 떡 하니 찍어놨다.

 

덕분에 스템플러 구멍 4개가 훤하게 보이는 천조각을 지붕으로 사용 하게 된다.

 

지퍼백에 따로 지붕 천을 분류 했는데 왜 스템플러가 필요한 지 이해할 수 없다.

 

무튼, 지붕 천의 위치를 정하고 천을 감싸는 장식을 조립하기 시작하는 데 이게 정말 미친다. 똑 같은 패턴의 조립 방법이 너무 많이 반복된다.

테일


레핀 회전목마 15036 제품의 장, 단점

 

[장점]

01. 레고와 동일한 모습

02. 저렴한 가격


[단점]

01. 스티커 퀄리티가 매우 안좋음

02. 브릭의 결합력이 매우 약함

03. 스템플러로 인한 지붕 천의 데미지가 상당함


레핀 회전목마의 경우는 장점보다 단점이 많아 보이며, 복제품은 어쩔 수 없는 복제품의 한계를 보여준다.

 

한 군데의 문제점을 해결하면 다른 한군데가 무너져 내리는 등.


한마디로 해당 제품을 표현하자면, "회전목마의 핵심, 목마의 회전과 움직임이 잘 안되는 관상용 제품이다.


제품의 기믹을 몇번 움직이다 보면 내부, 외부 할 것 없이 브릭들이 브릭 리무버를 사용한 듯 떨어져 나오는 것을 경험 할 수 있다.


레핀 회전목마는 제품의 금액 자체는 저렴하고 레고에 비해 금액적 메리트를 제외하고는 권유하고 싶은 제품은 아니다.


그것이 더더욱 단종 제품이 아닌 신제품이라면 말이다.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서 쿠폰, 신용카드 할인 혜택 등을 잘 만 활용하면 비교적 원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레고 회전목마 10257을 접할 수 있다.

 

만일 제품의 구매 목적이 자녀들 혹은 선물용이라면 더욱더 레핀 회전목마 제품이 아닌 레고를 추천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