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브릭은 브릭스미스 사이트와 파트너 입니다.

레고 75873 아우디 R8 LMS ULTRA 리뷰, 타 레고 스피드챔피언 제품에 비해 실망적

레고 75873 아우디 R8 LMS ULTRA는 2016년에 출시 된 레고 스피드챔피언 시리즈 제품이다.

 

레고 스피드 챔피언 제품은 테크닉과 크리에이터 차량과는 달리, 아기자기한 매력이 부각 되는 슈퍼카 시리즈 제품으로 차량 사이즈가 레고 도로판과도 호환되어 디오라마 용으로도 많이들 구입한다.


매년 새로운 차량의 제품을 출시하는 스피드챔피언은, 2017년인 올해에 벤츠 AMG GT-3, 부가티 시론등을 선보여 또 한번 주목을 받았.

 

이번 포스팅에서는 출시 된지가 좀 된, 2016년 제품인 레고 75873 아우디 R8 LMS ULTRA을 다뤄볼까 한다.

 

벤츠 AMG GT-3와 부가티 시론의 리뷰가 궁금하다면 아래 블로그 리뷰를 참고길 바란다.

 

▲ [클릭] 해당 블로그 리뷰 페이지로 이동


 ▲ [클릭] 해당 블로그 리뷰 페이지로 이동

 


아우디 R8과 아우디 R8 LMS ULTRA의 차이점은?


 

아우디 R8 LMS는 아우디의 FIA GT3 유럽 선수권 대회 출전을 위한 아우디의 슈퍼카 모델인 R8을 기본으로 제작 된 머신이다.


하지만, FIA GT3 규정상 사륜구동 차량은 경기에 출전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아우디와 폭스바겐 사에서는 보기 드문 '후륜구동 방식'으로 설계 된 레이싱 머신이며 아우디는 R8 LMS 머신으로 2009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 레이스서 2위를 차지했다.

2012년에 들어서는, 아우디 R8 LMS의 도어를 새롭게 탄소 섬유 강화 플리스틱으로 제작 하고, 전반적 차량의 경량화와 안전성을 상향 시켰다.


또한, 트랜스미션 내구성 강화, 새로운 배기 시스템 탑재로 인한 엔진 개선 및 브레이킹 내구성 향상 등을 시키며 '아우디 R8 LMS 울트라'로 머신의 이름 또한 바뀌게 되었다.

 

 

제 품 번 호: 75873

권 장 연 령 7 - 14

브 릭 개 수: 175

판 매 가 격: $14.99

구 매 가 격: P1599.75 (국내 환율 기준 3 6천 원)

출 시 연 도: 2016

레고 75873 제품 박스 역시 타 레고 스피드챔피언 박스와 크기는 동일하다.


르망 24시 레이스를 위해 제작 된 아우디의 레이싱카 모델인 만큼, 무수히 많은 데칼이 차량에 붙어 있는 데 레고에서도 실제 레이싱 머신을 토대로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을 박스 제품 이미지 컷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박스 개봉 방식은 박스 손상이 매우 높은 손으로 뜯어서 여는 방식으로, 개인적으로 오픈 방식 비선호 1순위.

 

레고 스피드 챔피언 제품 박스 자체의 디자인이 훌륭하여 칼박스를 제품과 함께 디스플레이 하면 꽤 이쁘다.


하지만, 이런 박스 개봉 방식은 뜯는 동시에 박스가 너덜너덜 해지기 쉽상이다.

 


구성품은 폴리 비닐팩으로 포장이 된 4개의 블록과 차 기본 베이스판과 스티커, 조립설명서(인스) 한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의 조립설명서는 역시 반으로 심하게 구겨진 상태로, 조립 시작 전 충분히 펼쳐주거나 레고 홈페이지에서 조립설명서를 디지털로 받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조립은 시상대 부터 시작하며, 시상대의 특이한 점은 양쪽 측면에 꽂힌 두개의 깃발이 모두 앞면인 한 면만 체크무늬 스티커가 부착된다는 것이다.

어차피 프린팅 브릭도 아니고 스티커인 데 양쪽을 다 부착할 수 있도록 스티커를 좀 더 넣어주는 게 힘들었을까? 뒷면이 보이지 않는 다는 이유로 한 면만 붙일 수 있는 개수의 스티커만을 동봉 한 건 매우 아쉬운 부분이다.

 

시상대와 함께 연출되는 트로피는 1X1 타일 브릭, 광선검 손잡이와 롤러스케이트를 조합하여 이루어진다.


 

레고 75873 역시 타 레고 스피드챔피언과 동일하게 미니피겨 1개가 포함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R8 문구가 새겨진 흰색 유니폼의 디자인은 깔끔하나, 파란색 헬맷의 색상 선택은 에러라고 생각 된다. 차라리 장갑과 동일한 검정색 또는 유니폼 내에 R8의 포인트 색상 레드 색상을 이용한 게 덜 어색 했을 듯 하다.

 


제품의 브릭 수가 175개라, 조립은 매우 간단하며 어려움이 전혀 없으나, 의외로 스티커 부착에 꽤나 애를 많이 먹는다.

 

항상 스티커가 동봉되는 레고 제품이 나오면 품는 생각이지만, 레고 아이디어즈 처럼 블록들을 프린팅 브릭화 하는 건 불가능 한 것일까?

 

스티커 퀄리티가 '슬루반'과 같은 제품처럼 나쁘진 않지만, 그래도 프린팅 블록만큼 깔끔하지 못한 건 사실이니까.


 

완성 된 레고 75873 아우디 R8 LMS ULTRA 제품 크기는 높이 4CM X 길이 14CM X 5CM며, 시상대의 크기는 폭 4CM X 높이 4CM X 깊이 2CM.

 

그리고, 실제 R8 머신과 비교하면 레고는 R8의 포인트 부분을 모두 스티커 활용으로 커버를 했다. 그 결과 디자인은 글쎄……

R8 만의 수려한 디자인이 너무 훼손 된 것 같아 아쉬울 뿐이며, 이는 레고 스피드챔피언 제품들의 제한 적 폭 사이즈로 인한 어쩔 수 없는 고충이다.


현재까지 그럴싸 한 제품은 비교적 차고가 높은 '포드 머스탱' 제품 뿐이었으니까 말이다.


게다가 몇몇 이들은 역대급 스피드챔피언이라고 극찬을 하는 데, 무얼 보고 그런 판단을 하는 건지 의문이 든다. R8 LMS 는 그렇다쳐도 실제 아우디 R8를 한번도 본 적이 없는걸까?


또한 아무리 레이싱 머신을 강조하기 위해서라고는 하지만 스티커가 너무 과하. 모두다 스티커로 해결 하려고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부분.


스티커 문제는 각자가 필요한 만큼만 부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듯 하다.

 


레고 스피드 챔피언 75873 아우디 R8 LMS ULTRA2016년에 출시 된 만큼, 비교적 최근 출시 된 레고 스피드 챔피언 제품들보다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다.

 

제품 자체는 아쉬운 점이 많이 보이는 하지만, 소형 박스와 적은 브릭 수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 선물로도 적합한 레고 제품이 아닐까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