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브릭은 브릭스미스 사이트와 파트너 입니다.

옥스포드(oxford) 사용설명서(인스) 다운로드 받는 방법

옥스포드 조립 설명서 혹은 사용 설명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조립 설명서는 종이로 구성이 되어 있는 만큼 쉽게 분실 또는 훼손이 되는 구성품 입니다.

 

간단한 소형 제품들이라면 기억을 더듬어 복원을 할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블럭 숫자가 많은 대형 제품의 (콜로세움, 에펠탑, 피사의사탑, 타이타닉 등경우는 옥스포드 조립 설명서가 없이는 복원이 매우 힘듭니다.

 

만일, 옥스포드 조립설명서가 훼손 및 분실 된 경우인터넷을 통하여 조립설명서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옥스포드 조립 설명서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01] 옥스포드 공식 사이트 접속



옥스포드 사이트: http://www.oxfordtoy.co.kr


옥스포드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메뉴에 정보자료’ -> 제품설명서를 차례대로 클릭 합니다.

 

메뉴를 찾기 힘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가능 합니다.





 

[02] 제품설명서 다운로드



옥스포드는 각기 다른 3가지 방법으로 조립설명서 다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03] '방법1' 을 이용하여 다운 받는 법



'방법1'의 경우, 제품명을 직접 입력하여 검색하는 방법 입니다.

 

레고 사이트에서 조립설명서 검색 시 사용하는 품명 (ex. 75873, 75112 )과는 달리,

 

옥스포드 사이트는 제품명(ex. 광개토대왕한국문화유산 등등)으로 찾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명을 입력한 뒤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출시 된 각기 다른 제품 리스트가 검색이 됩니다.

 

리스트 중에서 찾는 제품의 조립설명서를 클릭하여 다운 받으면 됩니다.


 


[04] '방법2' 를 이용하여 다운 받는 법



'방법2'는 그룹을 선택하고 해당 그룹에서 출시 된 상품을 선택하여 조립설명서를 찾는 방법 입니다.


'방법1'과는 달리 제품명 및 번호를 둘 다 확인, 선택이 가능한 편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05] '방법3' 를 이용하여 다운 받는 법



'방법3'의 경우는, '방법1' 과 '방법2' 에서 찾는 제품의 옥스포드 조립설명서가 없을 경우 확인하면 됩니다.



'방법1' 및 '방법2' 에서 제품이 검색이 되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데,

 

01. 제품이 현재 생산되지 않는 제품일 경우

02. 제품 사용설명서 용량이 큰 경우

 

이에 해당되는 제품의 경우 설명서가 첨부 된 게시판에서 직접 검색하여 다운 받을 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창을 아래로 내려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 게시판에서 희망하는 제품명 또는 제품번호를 기입 후 검색을 클릭하여 찾으면 되며 설명서는 .pdf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일 지금까지 설명한 방법으로도 찾을 수가 없는 제품들의 경우, 옥스포드 메일로 접수하면 본인 메일로 설명서(JPG 혹은 압축 ZIP)를 발송 해준다고 합니다.

 

메일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옥스포드 본사 메일asoford@oxfordtoy.co.kr



다운이 완료 된 옥스포드 사용설명서 혹은 조립설명서는 프린트를 하여 스크랩 북으로 만드는 방법 또는 일반 스마트 기기 등에 다운받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식은 태블릿 PC에 다운을 받아 간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 하고 싶습니다.


스마트 기기를 이용할 경우, 필요할 시 언제든 옥스포드 조립설명서를 실행할 수 있고 종이 프린트의 훼손, 공간차지 문제 역시 없으니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