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브릭은 브릭스미스 사이트와 파트너 입니다.

레핀 볼트론과 HSANHE 볼트론 제품, 레고 볼트론과 차이점은?

레핀과 HSANHE는 흔히 호환 레고, 중국 복제품, 짝퉁레고 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존재하지만 국내에서는 레핀(Lepin) 데쿨(Decool)이 인지도가 큰 편 입니다.

레고 볼트론 21311 (LEGO Voltron), 변신 합체 브릭 로봇 제품이며 레고사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 입니다.

[출처: Google]

중국 복제 회사들은 매번 레고의 신제품이 출시 될 때마다 레고 보다 먼저 해당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는 레고의 판매율에도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들이 이러한 점을 인지하고 있지만, 레고의 고가의 가격에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못한 이들은 자연스레 '짝퉁레고'의 제품을 꾸준히 구매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이 번 레고 볼트론 역시 레핀이 가장 빠르게 출시 소식을 알려 왔으며, 레핀 외에 'HSANHE'라는 회사에서도 색다른 볼트론 제품을 출시 및 판매 중에 있습니다.

우선 아래 포스팅은 레고 아이디어 볼트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는 도움이 되며,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을 확인 가능 합니다.


레핀 볼트론 [LEPIN Voltron]

레핀은 두가지 제품의 출시를 알렸는 데, 이 두가지 제품은 레고 볼트론의 공식 출시 전과 후로 나뉩니다.

레고 볼트론 공식 출시 모델이 공개 되기 전에는 원작을 토대로 본인들이 비슷하게 복제를 하였기에 너무나 허접한 모습을 보여주며, 복제를 제외한 이외의 것에는 해당 회사는 한계점이 있다는 걸 정확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Ali express]

초창기 레핀 볼트론 24037은 브릭 수 1772개로 구성 되었음을 레핀 볼트론 박스아트에서 쉽게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제품은 출시 및 판매가 진행이 되지 않았던 제품입니다.

[출처: Ali express]

추후에 새로 출시 예정인 레고 볼트론 복제품은 레핀 볼트론 16057 입니다.

총 브릭 수 2600개로 레고 제품이 2321개로 이루어 진 것과 비교하여 약 300 피스 가량이 많습니다.


HSANHE 볼트론

레핀 볼트론에 이어 HSANHE에서 출시 한 볼트론 6247 제품 입니다.

[출처: Ali express]

레핀과의 차이점은 레고 제품을 그대로 복제하여 출시하지는 않았다는 점 이며, 볼트론을 기반으로 외관 디자인을 변형 하여 출시 판매 하고 있습니다.

제품명 역시 라이선스를 피하기 위함인 듯 ‘BEASTMASTER(비스트 마스터)’로 지칭하고 있습니다.

레핀 및 HSANHE 볼트론에 대해 더 자세한 포스팅을 보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